1. GIF, WebP, WebM 파일 포맷에 대해 알려 주세요.
  2. FPS가 뭔가요?
  3.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줄이고 싶어요.
  4. 온라인 라이선스 인증을 실패하였습니다.


꿀캠 - 온라인 라이선스 인증을 실패하였습니다.

- 꿀캠은 프로그램 설치 후, 최초 실행 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최초 실행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도 꿀캠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만일,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꿀캠을 처음 실행한다면,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인터넷에 되어 있는 상태에서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보인다면, 먼저 브라우저로 https://ssl.bandisoft.com 에 접속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방화벽이나 기타 네트웍 오류로 인증 서버에 접속이 실패한 것이므로 아래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호스트 파일의 이름을 변경해 봅니다.

- hosts파일에 bandisoft.com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꿀캠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내 컴퓨터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 아래에 있는 hosts파일 내용에 bandisoft.com이 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hosts를 hosts2로 이름을 바꾼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 시간을 오늘 날짜로 맞게 설정합니다.

- 컴퓨터의 시간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꿀캠이 실행 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 시간 설정을 오늘 날짜로 맞게 설정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을 중지시킨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백신 프로그램(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종류: 안랩 V3, 네이버 백신, Avast, 다잡아, 터보백신, PC 클린 등

- 방화벽의 종류: 윈도우 방화벽이나, 회사의 방화벽, 네트워크 방화벽 등


4. 꿀캠을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꿀캠 공식 홈페이지(https://www.bandisoft.co.kr/honeycam/)에서 최신 버전의 꿀캠을 다운로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5. 브라우저 인터넷 설정의 TLS 를 켭니다.

- 브라우저 설정에서 TLS 설정이 꺼져있을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TLS 1.0/1.1/1.2 설정을 켠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많이 발생하는 오류코드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러코드 10-0

404 Not found 에러가 발생한 경우 표시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회사에서 접속할 경우 회사의 방화벽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6-12029

HTTPS 서버에 아예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TLS 설정이나 방화벽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6-2148098052

시스템에 설치된 인증서의 검증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에러코드 2-12007

DNS 리졸빙이 실패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DNS 서버를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2-12157

SSL 라이브러리를 로드하지 못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에러코드 6-2148098052

시스템에 설치된 인증서의 검증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에러코드 2-1784

이 에러가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에러코드 12-12031

이 에러가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TLS 설정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꿀캠 게시판이나 honeycam@bandisoft.com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