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속 모드]와 [변환 모드]의 차이점이 뭔가요?
  2. [변환 모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 코덱, 품질, 크기, 소리 설정
  3. 여러 구간을 한번에 편집(자르기/붙이기/쪼개기)하고 싶어요.
  4. 동영상 구간 설정이 제대로 안돼요.
  5. [고속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vs 없는 경우
  6. H.264 인코더를 사용할 수 없어요.
  7. 기술지원이 필요해요.


[고속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vs 없는 경우

반디컷은 [고속 모드]를 통해, 동영상을 화질 저하없이 "프레임 단위"로 정확하고 빠르게 자를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에 대해 [고속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재는 AVI, MP4, MKV, WMV, ASF, FLV파일에 대해서만 고속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 보다 많은 파일 포맷을 고속모드로 자를 수 있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고속 모드] 가능한 경우 [고속 모드] 불가능한 경우
유료 버전 AVI, MP4, MOV, MKV, WMV,
WebM, ASF, FLV
1. MPEG 계열의 동영상 (추후 지원 예정)
2. 비디오나 오디오 코덱 중에 재생이나 변환이 불가능한 코덱이 포함된 경우
무료 버전 AVI, MP4, MOV 상 동
* 참고) MPEG 계열의 동영상(MPEG, MPG, DAT, VOB, TS, TP, TRP, M2T, M2TS, MTS, VOB 등)은 추후 지원될 예정입니다.
* 무료버전에서는 MP4/MOV이어도, 동영상이 mp4v코덱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고속 모드]가 되지 않습니다.
* [고속 모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변환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다음의 경우 [동영상 탐색]이 되지 않습니다. - [변환 모드]는 사용 가능

1. 인덱스가 손상된 동영상 파일

2. 키프레임이 없거나 인덱스가 없는 동영상 파일

3. 인덱스를 분석할 수 없는 동영상 파일


* 다음의 경우 반디컷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 [변환 모드]도 사용 불가

1. 비디오가 없는 파일 (비디오가 정보가 없거나, 코덱 지원이 안돼서 재생이 불가한 파일)

(단, 오디오 정보가 없는 파일은 재생 및 변환 가능)




이 파일은 [고속 모드] 사용 시 시작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디컷에서 고속모드를 지원하는 경우라도 일부 동영상 파일의 경우, [고속 모드]에서 "프레임 단위"가 아닌 "키프레임 단위"로만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동영상 재생 시 시작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위의 같은 경우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예외 사항이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 용어설명) 프레임과 키프레임의 차이

- 초당 30프레임(30 FPS)인 동영상에는, 1초 당 30개의 프레임1~5개(?)의 키프레임이 들어 있습니다.

- 프레임(Frame):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의 중간 정보를 담고 있는 화면

- 키프레임(Keyframe):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의 핵심 정보를 담고 있는 중요한 화면




관련 FAQ

- [고속 모드]와 [변환 모드]의 차이점이 뭔가요?